기타

체육계 개혁 나설 민관 합동 '스포츠혁신위원회' 출범

일병 news1

조회 550

추천 0

2019.02.11 (월) 14:45

                           


체육계 개혁 나설 민관 합동 '스포츠혁신위원회' 출범

민간위원 15명 등 20명으로 구성…첫 회의서 활동 방향 논의



체육계 개혁 나설 민관 합동 '스포츠혁신위원회' 출범



(서울=연합뉴스) 이동칠 기자 = 체육계 구조 개혁을 위해 정부와 민간이 머리를 맞댄 '스포츠혁신위원회'가 닻을 올렸다.

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격동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스포츠혁신위원회 1차 회의를 가졌다.

스포츠혁신위원회는 최근 체육계에서 폭력과 성폭력 등 비위가 잇따라 불거지면서 정부가 체육 분야 비리 근절 대책의 하나로 구성했다.

시민단체와 체육계 추천을 받은 민간위원 15명을 비롯해 문체부, 기획재정부, 교육부, 여성가족부 유관 정부 부처의 차관, 조영선 국가인권위원회 사무총장을 포함해 총 20명이다.

위원회는 민간위원 중심으로 자율적으로 운영되며, 정부는 위원회의 행정 등 지원 업무에만 참여한다.

민간위원 15명에는 축구 국가대표 출신의 이영표 KBS 해설위원과 이용수 세종대 교수, 평창동계올림픽 스키 국가대표 서정화, 배구 선수 출신의 김화복 중원대 교수, 하키선수였던 함은주 문화연대 집행위원 등 선수 출신 위원 5명도 이름을 올렸다.

또 정윤수 성공회대 교수와 배복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대표, 문경란 전 국가인권위 상임위원 등도 위원으로 활동한다.

위원회는 오는 6월까지 체육 분야 구조 혁신을 위한 세부과제를 도출하고, 내년 1월까지 부처별 세부과제 이행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.

[email protected]

(끝)





<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!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!>

<저작권자(c) 연합뉴스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



댓글 0

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?

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